본문바로가기

종아리가 뭉치고 알이 배겼을 땐 계단 스트레칭

통증 잡는 자생 스트레칭(통잡스) 시즌 2

종아리가 뭉치고 알이 배겼을 땐 계단 스트레칭

이번에 알려드릴 쭉쭉 늘리기 스트레칭은 종아리 뒤쪽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동작입니다.
종아리 통증을 예방하고 싶을 때 이 스트레칭 동작을 따라해 보세요~

* 요통 환자에게 좋은 운동입니다.

[주의사항]
- 허리가 뒤로 꺾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.
- 발목이 과도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.
- 종아리 근육이 늘어나는 느낌에 집중하세요.


지금 따라해보세요!

1. 계단이나 받침대에 올라서세요.
2. 오른발 끝을 계단 끝에 대고 종아리 뒤쪽을 늘려주세요.
3. 왼발 끝을 계단 끝에 대고 종아리 뒤쪽을 늘려주세요.
4. 2~3 동작을 5회 반복하세요.